2019.01.03. 2019 첫번째 교협 안내문 > 교협뉴스

본문 바로가기
  • HOME
  • 1:1문의
  • 로그인
  • 회원가입


이곳은 중앙대학교 교수협의회와 관련된 새로운 소식을 전하는 공간입니다.
교수협의회를 중심으로 하는 신속하고 유익한 소식을 교수님들께 전달해 드리기 위해서 만들었습니다.

2019.01.03. 2019 첫번째 교협 안내문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교수협의회 | 작성일19-04-18 13:27 | 조회56회
좋아요 0

첨부파일

본문

친애하는 중앙대학교 교수님들께

 

  2019년 기해년 황금돼지해가 밝아 온 지 어느덧 3일이 지났습니다. 성적처리도 끝나고 연말 정산과 업적입력의 중압감이 몰려 오기 전 잠깐의 휴식 시간을 가지고 계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교수협의회도 새해를 맞아 해야 될 많은 일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첫째는 새로운 교수협의회 회장 선출과 두 번 째는 2020331일까지 법 개정을 통해 정식 출범이 예고되고 있는 교수노동조합 탄생을 위해 준비작업, 세 번 째는 강사법 시행에 따른 여러가지 변화를 어떻게 준비하고 대처할 것인가에 대한 준비작업 등입니다. 두 번째와 세 번째는 새롭게 선출되는 교수협의회 회장님께서 착실하게 준비를 해 주실 것으로 생각됩니다만 현 교수협의회에서 최소한의 준비 작업은 해 드려야 할 것 같습니다.

  다음 주에는 교수노조와 관련된 설문 조사가 진행되며 또한 교수협의회 회장 후보 등록에 대한 안내가 발송될 예정입니다. 이를 위해 제가 사교련에서 발표한 교수노조의 합법화와 교수회(교수협의회)가 나아갈 길이라는 발표자료 일부 수정하여 첨부해 드리 오니 주말에 잠깐 살펴보시고, 다음 주 설문 조사에 임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렇게 길지 않은 자료이니 20~30분 정도 시간만 내어 주시면 교수노조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는 하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특히 부교수와 조교수님들, 그리고 정교수님 중에도 연봉제로 임용되신 분들은 필독해 주시기 바랍니다. 검토해 보시고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메일로 질문해 주시면 제가 알고 있는 범위 내에서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당부 드리고 싶은 것은 책임시수 상향 조정과 관련하여 교무처로부터 다양한 얘기들이 나오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교협에서 이에 대해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지 않는 것은 예전과 같이 본부가 일방적으로 규정 개정을 통해 책임시수를 상향조정을 할 수 없기 때문이며, 본부도 이를 충분히 주지하고 있습니다. 요즘 교무처에서 공식적인 경로보다는 비공식적인 경로를 통해 이를 해결하려고 하고 있다는 얘기를 듣고 있습니다만 너무 걱정하지 마십시오. 교협도 충분히 인지하고 있고 대처 방안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중앙대학교 미래를 책임지실 부교수 및 조교수님들, 그리고 열악한 근무조건에서도 묵묵히 역할을 다하고 계신 별정제 교수님들! 교무처에서 하는 근거 없는 얘기들에 현혹되지 마십시오. 내년에 출범될 교수노조와 교협이 협조하여 현재 여러분들이 느끼고 계신 많은 불합리한 부분들을 해결할 겁니다. 여러분의 교수 선배들은 여러분들을 한 배를 타고 있는 동료로 생각하고 있으며, 여러분들을 절대 외면하지 않습니다. 여러분들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겁니다. 제대로 된 교수노조의 탄생은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필요로 합니다. 교협에 힘을 실어 주시고, 교협을 믿고 잠깐만 참고 기다려 주십시오.

중앙대학교 교수협의회 회장 방효원 드림

p.s. 한 가지 죄송한 부분은 다음 주부터 진행될 설문조사와 교협회장 후보 등록과 관련된 안내 메일 등은 일부 예민한 부분이 있기에 현재 교협에서 공식적으로 메일주소와 연락처를 확보하고 있는 교수님(교협회비를 납부하고 계신 분)들에 한해서 발송되는 점 미리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교협뉴스 목록


의견수렴
의견소통의 광장
투표/설문
투표
설문
작은모임
작은모임
중앙대학교교수협의회
서울시 동작구 흑석로 84 중앙대학교 303관 B103호
전화 02-820-6201 | 팩스 02-820-6201
© 2015 cauprofessor.kr All rights reserved.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