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이용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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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용약관

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홈페이지 운영자로서 중앙대학교 교수협의회(이하 “교협”이라 한다)가 운영하는 홈페이지(이하 “사이트”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서의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뜻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사이트”란 교협이 홈페이지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도록 설정한 가상공간을 말합니다.

 

2. “이용자”란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사이트에 회원 등록을 한 사람으로서, 사이트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사이트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소재지 주소, 전화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게시합니다.

 

② 사이트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 사이트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④ 사이트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가입하는 회원에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가입한 회원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회원 가입을 한 회원이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사이트에 송신하여 관리자의 허가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사이트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교협 및 법인, 학교 본부에 대한 의견을 자유롭게 제출

2. 교협에서 실시하는 각종 투표와 설문 조사

3. 대학 본부로부터 받은 다양한 불이익에 대한 자문 및 상담

4. 다양한 형태의 교수들의 모임을 지원

5. 교협 소식을 전달

 

 

제5조(서비스의 중단) ① 사이트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사이트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사이트가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사이트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사이트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사이트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사이트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사이트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사이트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관리자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한 경우

 

3. 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② 관리자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관리자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③ 관리자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관리자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관리자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관리자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과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개인정보보호) ① 관리자는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휴대전화번호

 

    3. 전자우편주소

 

    4. 희망ID(회원의 경우)

 

    5.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② 관리자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관리자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2.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3.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④ 관리자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관리자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관리자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관리자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⑥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⑦ 사이트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제10조(사이트의 의무) ① 사이트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사이트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시스템 점검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교협은 사유를 미리 회원에게 공지하고 서비스 제공을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④ 시스템의 장애로 인해 서비스가 중단된 경우 교협은 이를 신속하게 복구한 후 곧바로 이를 회원에게 공지하여야 합니다.

 

⑤ 교협은 회원이 제시하는 불만이나 시정요구 사항이 타당한 경우, 즉시 이를 시정하여야 합니다. 단, 시정하는 데 시간이 소요되는 경우에는 적절한 시정 조치를 위한 일정과 방법을 해당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11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9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관리자에 통보하고 관리자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2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사이트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사이트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사이트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사이트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13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사이트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사이트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사이트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사이트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사이트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사이트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14조(분쟁해결) ① 사이트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사이트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부 칙

 

이 약관은 2019년 9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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